알파벳 대문자 필기체 D 로 시작하는 단어 - 샤프글씨 , 캘리그라피 글씨

2023. 9. 2. 18:01영어캘리

728x90
반응형

오늘은 대문자 필기체 D로 시작하는 단어를 적어볼게요. 단순한 실용적 필기체가 아닌 캘리그라피 글씨체로 적어보았습니다. 플로리시가 가미된 캘리그라피 글씨체도 읽지 못하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먼저 읽을 수 있는 글씨체인지 확인하시면서 연습하면 좋을 것 같아요. 

 

 

 

사용한 필기도구는 유니 알파겔 슬림입니다. 제가 알파겔 그립을 좋아해서 어렵게 제트스트림 알파겔 볼펜을 구입했으나 느낌이 그닥 오진 않았습니다. 그래서 리뷰를 하려다가 리뷰할 마음이 조금은 사라져 버렸네요. 리뷰를 안 좋은 말한 할 수는 없으니까. ㅎㅎㅎ.. 다시 알파겔 슬림샤프얘기로 돌아가자면 저는 샤프로 쓸 때 그 샤프심의 느낌과 알파겔 그립의 촉감이 너무나 케미가 좋아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샤프가 되었습니다. 

 

1. Draw 주로우 : 그리다 

Draw 는 드로우라고 보통 표기를 하나 저는 최대한 원래 발음에 가깝게 표기하였습니다. 어떤 현상에 의해서 드로우라고 발음이 되지 않고 주로우라고 발음이 됩니다. Dream 드림이 아니라 주림이라고 하고 Drummmer 드러머가 아니라 주러머라고 발음이 됩니다. 이어지는 단어를 역시 그런 현상으로 '드'가 아닌 '주'로 발음이 되니 따로 반복설명은 안 드리겠습니다. 저번 포스팅에도 올렸는데 저는 최대한 외국사람들이 직접 쓰는 발음에 가깝게 표기하고 있습니다. 거기다가 그냥 억양만 연습하시면 됩니다. 대문자 필기체 D는 여러 가지로 표현이 가능합니다. 제가 요즘 저런 스타일을 가장 많이 쓰고 있어요. 

 

 

2. Drive 주라이브: 운전하다

끝에 e 에서 플로리시를 저렇게 줘 봤습니다. 제가 자주 쓰는 플로리시 스타일입니다. 플로리시도 너무 과하면 잘 안 읽힐 때도 있고 너무 안 하면 티가 안나는 경우가 많아서 적절한 플로리시의 양을 계속 체크하고 있습니다. D와 r 이 이어지는 부분이 마음에 들진 않네요. 무언가 하다만 느낌이... 집게 같기도 하고 ㅎㅎㅎ

 

3. Drop 주랍 : 떨어뜨리다, 차에서 누구를 내려주다. 

드랍은 무엇을 떨어뜨리다는 의미도 있지만 차에서 누구를 내려주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반대로 누구를 태우다라고 할 때는 픽업이라는 표현을 씁니다. 저를 픽업해 주실 수 있으세요? Could you pick me up? 쿠주픽미업?이라고 합니다. 동사와 전치사와 같이 붙으면 숙어가 되는데 이때 중간에 쓸 수 있는 숙어도 있고 중간에 쓰면 안 되는 숙어가 있습니다. pick up 은 중간에 꼭 써야 합니다. pick me up이라고 해야 하지 pick up me는 안됩니다.  끝이 소문자 p에서 한 바퀴 돌려주었습니다. 

 

4. Deposit 디파짓 : 보증금

디파짓이라는 단어는 보증금이라는 의미입니다. 우리가 집을 빌릴때 그 집을 렌트하는 동안 파손이나 피해 같은 걸 주면 나중에 계약이 끝나서 이사를 할 때 그 보증금에서 그걸 빼고 주기도 합니다. 한국에서는 사실 이런 일이 많지는 않습니다. 외국에서는 보통 보증금 백 퍼센트를 돌려받지 못하는 경우는 자주 있습니다. 대문자 D에서 e로 갈 때는 사실 잘 이어 쓰지는 않습니다. 자칫 잘못하면 B로 보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 t에서 크로스바를 저렇게 표현해 봤습니다. 

 

5.  Deal 딜 : 거래하다, 거래

딜은 동사 명사 다 같이 쓸수 있는 단어입니다. 딜을 하는 사람은 우리도 많이 쓰는 딜러입니다. 보통 중고차딜러라는 단어를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마지막 l에서 플로리시를 주면서 대문자 D까지 이어봤습니다. 저렇게 플러리시를 이어주면 또 새로운 모양이 나와서 예쁩니다. 역시나 저런 것도 하루아침에 되는 건 아니니 계속 시도하면서 나만에 플로리시를 완성해 보세요. 

 

6.  Deliver 딜리버 : 배달하다. 

딜리버는 배달하다 라는 동사이고 명사로 만들려면 y로 붙여주어서 딜리버리라고 하면 됩니다. Delivery라고요. 마지막 r 도 플로리시를 줬습니다. 대부분의 플로리시들은 제가 제 마음대로 만든 게 아닙니다. 선생님들의 책과 영상을 따라 하면서 제 플로리시가 완성이 된 겁니다. 각자 글씨체가 다르듯이 플로리시의 모양, 각도등이 다릅니다. 

 

마지막 영상으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주말 잘들 보내시고 즐거운 손글씨 하세요. 

https://youtu.be/qBErC8om6Zk?si=gb7M1ruerz0l1jpS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