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필기체소문자(a-z)쓰는 방법 (유리펜글씨)

2023. 8. 7. 23:18영어캘리

728x90
반응형

영어필기체 소문자 a부터 z까지 쓰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영상은 제일 마지막에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오늘 사용한 필기도구는 글라스펜 (유리펜) 입니다. 

유리펜은 지금 구할수 있는 제품 중에는 브랜드가 있는 건 없고요

중국제 노네임 유리펜들밖에 없습니다. 

아마 주문제작하면 가격이 비싸겠지만 중국제품들은 쌉니다.

 

제품과 가격만 확인하세요. 

필기도구는 꼭 써보시고 구입하세요. 

https://link.coupang.com/a/57RCa

 

아르카 캘리그라피 잉크펜 유리펜 글라스펜 크리스탈 딥펜 손글씨 입문

COUPANG

www.coupang.com

 

a 에이

소문자 a  입니다. 꼬리가 생각보다 더 높이 올라간다고 생각하시겠지만 다음 레터를 고려해서 올렸습니다. 쓰실 때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원을 그리시고 꼬리를 올려줍니다. 

 

b 비

그 다음 소문자 b입니다. 처음 시작할 때 이어주는 부분을 고려해서 시작해 주시고 한 바퀴 돌리실 때의 각도가 아주 중요합니다. 가이드라인에 맞춰서 연습하는 주제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러고 나서 내려와서 꼬아줍니다. 

2023.07.18 - [영어캘리] - 영어공책에 필기체 쓰는 방법 (소문자 a - z)

 

c 씨

a 처럼 꼬리가 아주 올라갔죠? 사실 이어지는 c 라면 왼쪽에 선이 하나 더 있어야 하는데 c 단독으로 쓰였기 때문에 그 선은 생략했습니다. 

 

d 디

처음 영어배울때 d와 b와 헷갈렸죠? 필기체는 b 보다는 d 가 쓰기가 좀 더 쉬워요. a를 쓸 때처럼 원을 그려주시고 바로 위로 올라갔다 내려옵니다. 그리고 a처럼 끝을 올려주세요. 

 

e 이

반응형

 

e 는 작은 l이라고 해도 될까요? e 가 사실 대문자나 소문자나 읽기가 좀 힘든 게 사실입니다. 그냥 저렇게만 단독으로 쓰면 잘 못 알아볼 때가 있는데 앞뒤로 있는 필기체 읽기도 연습해야 합니다. 

 

f 에프

쓰기 힘든 알파벳중에 하나가 또 F입니다. 줄 네 개짜리 가이드라인으로 보았을 때 전체를 다 차지하는 이 알파벳은 아래서 위로 어센더라인을 찍고 다시 내려와서 디센더 라인까지 찍어줍니다. 그리고 모양도 눈여겨봐 보세요. 정자체와는 아주 다르게 생겼습니다. 

 

G 지

g

g는 y와 비슷하죠? 영어를 배울때 g를 쥐라고 발음하는 경우가 있는데 사실 '지'가 맞는 발음입니다. 왜 '쥐'라고 하는지는 알 길이 없습니다. 그리고 'z'는 미국에서 '지 (z 발음과 함께)' 그리고 영국에서는 '제트'라고 합니다. 아마도 그것과 분간하려고 그렇지 않았나 하는 개인적인 생각이 있습니다. 

 

h 에이치

 

에이치 발음도 가끔 '에이취' 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정확한 발음은 '에이치'에 가깝습니다. 에이취라고 기침소리때문인가아닌것같습니다쏘리

i 아이

 

i 아이는 베이스라인을 채워주고 마지막에 점을 찍어줍니다. 시작하는 선과 마지막이어주는 선을 모두 써주었습니다. 

 

j 제이

j는 i 처럼 똑같이 시작해주지만 아래까지 내려갔다가 올라옵니다. 그래서 점을 찍어줍니다. i 와 j 는 소문자도 비슷하지만 대문자도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가끔 아주 똑같이 생겼고 길이만 다를 때가 있습니다. 

 

k 케이

소문자 k는 정자체 대문자 R과 비슷해서 읽기가 가끔 헷갈립니다. 그러니 읽기 연습을 따로 하셔야 합니다. l처럼 올라갔다가 내려와서 한번 돌려주고 마무리

 

l 엘

l 은 e를 연상하며 쓰면 쉬워요. 다만 위로 더 올라갑니다. 선과 선이 만나는 부분을 베이스라인 바로 위 웨이스트 라인에 맞춰주세요. 

 

m 엠

항상 말씀드리지만 m와 n 은 읽기가 좀 어렵습니다. 그러니 처음과 끝을 명확하게 해 주셔야 합니다. minimum 같은 글자를 필기체로 적으면 정말 뭐가 m 인지 n 인지 헷갈릴때가 있어요.

 

n 엔

m으로 설명을 했기 때문에 생략합니다.

 

o 오

o 같은 경우에는 위쪽으로 돌려서 가는 경우도 있는데 소문자이기도 해서 저렇게 적어봤습니다. 사실 저 모양을 내는 건 처음엔 쉽지가 않습니다. 겹치는 선이 들어가는 글씨들은 선긋기 연습을 많이 하셔야 향상이 됩니다. 

 

p 피

소문자 p와 q는 b와 d처럼 비슷하죠? p는 읽기가 힘들지 않으나 아래 q 같은 경우는 좀 헷갈릴 수도 있습니다. 

 

q 큐

그리고 필기체는 경우 이렇게 아래를 g처럼 쓰는데 가끔은 g로 혼동이 될 수도 있으니 마무리 짓기 전 한번 커브를 넣어주시는 거 잊지 마세요.

 

r 알

r 은 웨이스트라인을 살짝 걸쳐줍니다. 그리고 r 모양은 처음에는 잘 안 나올 거예요. 연습이 필요합니다. 

 

s 에스

s는 겹쳐지는 선이 있습니다. 물론 겹치지 않고 따로 선을 그어줄 수도 있습니다. s 자도 심플하지만 모양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연습 연습 연습!

t 티

t는 올라갔다가 내려오는 선을 겹치게 적기도 하고 제가 쓴것럼 적기도 합니다. 마지막 긋은 작대기를 어떤 스타일은 웨이스트라인에 정확히 그어주기도 하고 다른 스타일은 가끔 위에 그어주기도 합니다. 

 

u 유 

u와 w는 m과 n처럼 읽기와 쓰기가 헷갈릴 수도 있습니다. 처음 선과 마지막선을 확실하게 해주셔야 합니다. 

v 브이

v와 w는 마지막 매듭이 진짜 중요합니다. 저걸 안 하면 읽기가 어려워질 수도 있습니다.

w 더블유

x 엑스 

엑스는 왼쪽 따로 오른쪽 따로 쓰는 경우가 있으나 저는 오른쪽에서 오른쪽으로 한번 적어주고 왼쪽 아래쪽에서 오른쪽 대각선으로 그어주는 편입니다. 

y 와이 

y는 g와 비슷하죠? 

 

z 지 or 제트

많은 분들이 아직도 3 같다고 ㅎㅎ 

필기체 z는 대문자도 이렇게 생겼답니다. 

 

자, 이렇게 소문자 영어 필기체 a부터 z를 적어봤습니다.

영상을 올릴 테니 꼭 영상을 보시면서 따라써 보세요. 

글로는 한계가 느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https://youtu.be/P9-vf5QP428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