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살인의추억’ 명대사 모음

2020. 3. 10. 13:42한글캘리

728x90
반응형

사실 저는 봉준호 감독의 최고의 작품은 ‘살인의 추억’이라고 생각합니다. 봉준호 감독 중에는 물론이고 한국 영화 역사상 최고의 영화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아마 이런 작품이 또 나올 수 있을까요? 이 작품으로 봉준호 감독의 팬이 되었지만 그 이후 작품들은 좀 실망했어요. 저와는 스타일이 안 맞았거든요. 이상하게도 ‘살인의 추억’은 저에게는 스릴러로 다가오지 않습니다. 뭐랄까요? 미아자키 햐아오의 애니메이션 같다고 해야 할까요? 장면 하나하나와 음악이 더욱더 그렇게 만든 거 같습니다.

그 이후 ‘괴물’ ‘마더’ ‘설국열차’ ‘옥자’ 등 다 봤지만 역시나 ‘살인의 추억’ 만한 작품은 나오지 않았죠. ‘기생충’도요... 오늘은 살인의 추억을 추억하며 명대사를 적어봤습니다.

봉준호 '살인의 추억' 명대사 모음 손글씨 / Bong Joon Ho's 'Memories of Murder' quotes in Korean calligraphy https://youtu.be/mEc1BT2Y4KI 

여러분들도 영화를 보신 분이라면 대사 하나하나를 읽을 때 그 장면이 떠올라서 피식하고 웃음이 나올 거예요. 아까 영화음악에 대한 얘기를 했었는데 여기 나왔던 유재하 음악이 너무 잘 어울렸어요. 저도 역시 유재하 왕팬입니다. 이 천재 뮤지션이 살아있었다면 그의 2집은 어떤 음악이었을까요? 그리고 그 후에 3집, 4집부터는 어떤 변화가 생겼을까요. 비 오는 오늘 유재하 노래가 더욱더 잘 어울리네요.

 

https://youtu.be/jIC25lk6-zw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