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영어로 - 캘리그라피 글씨체 - 딥펜

2023. 9. 7. 12:16영어캘리

728x90
반응형

벌써 9월이라뇨?! 시간이 화살처럼 가는 걸까요 아니면 화살이 시간처럼 빠른 걸까요? 아무튼 둘 다 빠른 건 팩트입니다. 코로나와 겹쳐서 근 3년은 정말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르게 지나가버렸어요. 오늘은 그 기념으로 9월을 딥펜으로 써봤습니다. 

제가 쓰는 딥펜 도구는요 

 

펜촉: 니코G

펜대: 모블릭

잉크: 펠리칸4001

종이: 로디아 

반응형

니코 G 는 잘 안 벌어지는 스티프닙에 속하지만 헤어라인 쉐이드 표현은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저걸 쓰다가 오히려 플렉서블한 닙, 예를 들어서 헌터닙을 쓰면 적응이 안 될 수도 있어요 너무 예민해서요. 저는 스푼닙을 쓰다기 니코 G로 갔는데 초보자들은 스푼닙을 추천드립니다. 

 

펜대는 모블릭입니다. 타치카와 펜대도 아주 좋아하는 홀더입니다. 만화 그리시는 분들이 많이 쓰신다고 들었어요. 하지만 오래 놔두면 그립 부분이 찐덕거리더라고요. 제가 관리를 못한 것도 있고요. 모블릭홀더는 분리가 되어 바디안에 닙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잉크는 펠리칸4001을 쓰고 있습니다. 워낙 이것만 써서 그런지 다른 잉크는 못쓰겠더라고요. 스피드볼 하고 로트링잉크도 있지만 저는 펠리칸4001이 제일 좋습니다. 

 

딥펜은 종이가 아주 중요해요. 저는 딥펜 하면 로디아를 쓰는데요 물론 딥펜 - 유리펜, 룰링펜등 잉크를 찍어 쓰는 딥펜종류는 다 로디아를 쓰고 저는 만년필도 잉크로 바로 찍어 쓰기 때문에 만년필 사용할 때도 로디아를 씁니다. 

 

아직은 낮에는 아주 덥고 아침저녁으로 가을바람이 불어오는 것 같아요. 낮에는 덥지만 그래도 가을이 온다는 느낌이 듭니다. 요즘 듣는 음악도 달라지고 기분이도 싱숭생숭하고 가을이 오는 게 맞아요 ㅎㅎ

 

그럼 오늘도 즐거운 손글씨 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