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23일 인삼데이 Jinseng Day

2023. 2. 18. 22:26카테고리 없음

728x90
반응형

인삼데이 별에 별 데이도 많죠? 2월 23일이 인삼데이라고 하네요. 인삼은 정말 말 그대로 사람처럼 생겼다고 해서 그 이름이 생겨났다고 하네요. 영어이름은 진셍 Jinseng 인데 이름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말도 많고 그렇습니다. 일본어 발음인 진삼 혹은 진신에서 나왔다는 설이 가장 유력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한글와 영어를 같이 써 보았습니다. 둘다 똑같은 도구를 사용하였는데요 펜촉은 제가 즐겨사용하는 니코G 이며 펜홀더는 모블릭홀더 그리고 잉크는 펠리칸4000입니다. 최근에 알게된 노하우에 대해서 조금 알려드릴게요. 저는 원래 로디아 종이를 즐겨쓰는데요 로디아가 조금 비싸기 때문에 저는 작업할때만 씁니다. 그래서 다이소에서 그램수가 조금은 있는 복사지를 구입해서 쓰는데 사실 딥펜은 조금 무리가 있더라고요. 살짝 쓴다면 괜찮겠지만 조금 누른다싶으면 번져버립니다. 그래서 어떤 꼼수를 생각했냐면 물을 조금 섞으면 어떨까 해서 해봤더니 성공! 이였습니다. 그리고 색깔도 나쁘지 않고 발색도 연한부분이 오히려 간지나 보이는 느낌도 있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ㅎㅎ)

 

딥펜으로도 한글을 쓸때 서예붓처럼 표현할수가 있는데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애초부터 펜촉방향을 가로로 눞혀서 사용할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플렉서블 닙에 속하는 헌트브라우스닙으로는 조금은 무리가 있을수도 있어요 스티프닙 니코G 혹은 스푼닙하고 더 어울릴듯 합니다. 헌터닙으로 하면 헤어라인이 눈에 보이지도 않아요 ㅎㅎ

 

영어 스펠링으로는 Jinseng 입니다. J 필기체 대문자가 조금 쓰기가 헷갈리실 텐데 I 와 J 의 가장 헷갈리는 부분이 길이 부분입니다. 4선 짜리 영어공책으로 해도 J 가 아래로 내려와 있습니다. 항상 가이드라인에서 연습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정석으로 하면 50-63도로 기울어져 있으나 중요한건 일정한 각도입니다. 그래서 각도가 그어진 가이드라인으로 연습하는걸 추천합니다.

 

영상을 보면서 연습해보세요. 

 

https://youtube.com/shorts/V0PbvUkotZ0?feature=share 

 

 

저도 항상 헷갈리는데 인삼은 부르는 이름이 아주 여러가지 있잖아요 그 중에 과연 홍삼을 뭘까요? 인삼을 가공방법에 따라서 나누면 수삼, 백삼, 홍삼, 태극삼, 곡삼이 있는데 여기서 홍삼 4-6년근 수삼을 증기로 쪄서 만든 적갈색 인삼이라고 합니다. 저도 나이가 먹으니 또 이런거에 눈길이 가긴 가네요. 젊었을때는 절대 모릅니다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