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필기체대문자소문자쓰는법 마지막시간 Y Z

2020. 3. 21. 21:01캘리비기너

728x90
반응형

영어 필기체 쓰는 법 - Y Z 

안녕하십니까, 캘리그라퍼 거스입니다.

오늘은 영어 필기체 쓰기 Y Z를 준비했습니다.

 


Y y

 

V W X에 이어서 Y Z 필기체 대문자/소문자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시간에 말씀드렸다시피 필기체 및 딥펜/카퍼플레이트 캘리그라피 연습을 할 때 가이드라인 연습하는 게 중요합니다. 눈으로도 보면 알겠지만 필기체가 비스듬이 누워있는데 이는 63도가 됩니다. 그런 가이드라인 연습 종이가 있습니다. 구글에서 카퍼플레이트 캘리그래피 프랙티스 시트 (Copperplate Calligraphy Practice Sheet) printablepaper.net에 접속하여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집에서 간편하게 프린트해서 사용하시면 경제적입니다. 하지만 종이가 그리 좋지 않으므로 딥펜/카퍼플레이트사용은 좀 무리가 있습니다. 드디어 마지막 시간입니다. 지금까지 따라오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마지막은 알파벳 두 개밖에 없습니다. 조금만 힘내세요. 대문자 Y를 써보겠습니다. V W를 적을 때처럼 점을 찍고 시작해주시고요 이어주는 부분에서 멈추고 기둥을 그려서 마무리. 소문자 y는 이어지는 부분부터 시작해주세요 g 나 j 쓸 때처럼 그렇게 마무리해주시면 됩니다.


Z z

 

대문자 Z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미국에서는 '지 (약간 미끄러듯이)' 그리고 영국과 캐나다에서는 '제트'라고 합니다. 모양을 좀 내기 위해서 화살표와 같이 모양을 내주시고 바로 직선으로 긋는 거보다는 마무리를 약간 곡선으로 해줍니다. 소문자는 두 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 대문자가 그냥 작아지는 것도 있고 y나 g처럼 적어주는 것도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A부터 Z까지 다 적어봤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대문자만 따로 모아서 하겠습니다. 읽어주시고 따라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이렇게 해서 영어 필기체 Y Z 적어봤습니다. 

다음은 그다음 알파벳 세 개 할게요.

영상을 보면서 따라 해 보세요.

https://youtu.be/NIM2102k3S8

사용한 펜은 지브라 사라사 클립입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그럼 즐거운 손글씨 하세요.

https://coupa.ng/bukyzm

 

피엔에이치디자인 사라사클립 0.4 블랙+레드+블루 3자루 1묶음 JJH15

COUPANG

www.coupang.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