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트스트림의 모든 것 - 심굵기비교, 라인업

2020. 3. 16. 23:17캘리도구리뷰

728x90
반응형

제트스트림의 모든 것
 

 

안녕하십니까? 캘리그라퍼거스입니다.
오늘은 저가 유성볼펜의 최강자 중 하나 제트스트림(Jetstream)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심 굵기 비교부터 라인업까지 모든 걸 알려드리겠습니다.

 

 


유성/중성/수성잉크
 

 

볼펜은 잉크의 분류한다면 유성, 중성, 수성으로 나뉩니다. 유성볼펜은 흔히 우리가 학교에서 쓰는 볼펜으로서 드라이한 느낌입니다. 그래서 손에 번지지 않지만 가끔은 끊길 수도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드라이함으로 조금은 러프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반면 중성/수성잉크는 잉크가 충분히 나와서 끊김이 없고 부드럽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잉크가 충분히 나오기 때문에 그만큼 번질 수도 있죠. 그리고 잉크가 너무 많이 나온다는 느낌 때문에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유성 잉크가 가진 선입견을 깨버리는 유성볼펜이 바로 제트스트림입니다. 유성볼펜이지만 아주 부드럽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기술의 발전으로 중성 잉크도 빨리 마르고 안 번지는 제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유성잉크 제트스트림의 심굵기
 

 

유니의 제트스트림은 총 네 가지 심굵기가 있습니다. 0.38 0.5 0.7 1.0입니다. 심굵기 마다 각각 디자인이 다른 게 또 다른 매력이며 아주 다른 느낌을 자랑합니다. 물론 볼이 굵을수록 더 부드럽다고 느껴지지만 노트에 작은 글씨를 쓸 때는 얇은 심이 제격입니다. 국내에서는 0.38의 인기가 대단합니다. 우리가 학교에서 썼던 볼펜의 심굵기는 대체로 0.5와 0.7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볼펜 똥이 안 나오는 것도 제트스트림을 찾는 이유 중에 하나입니다. 어떤 볼펜을 고를 때는 나와있는 모든 심 굵기를 체험하길 권해드립니다. 심굵기에 따라 아주 다른 느낌이 들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유니 제트스트림 스탠다드 유성볼펜 심굵기별 모음세트 : 피엔에이치 디자인

[피엔에이치 디자인] "Quality Always"

smartstore.naver.com


 
제트스트림 리필

 
제트스트림의 또 하나의 장점은 바로 리필이 있다는 겁니다. 볼펜을 처음에 하나 사고 마음에 들었다면 리필만 갈아주면 됩니다. 그럼 손이 익은 볼펜의 바디를 계속 쓸 수 있고 또한 경제적입니다. 볼펜 리필을 사실 때는 멀티펜 리필과 혼동할 수 있으니 꼭 품번과 제품을 확인하세요. 볼펜 리필 교체하는 방법은 아주아주 간단합니다. 그래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영상으로도 남겨드립니다.

https://youtu.be/Yx6PJK2nutc


제트스트림의 다양한 라인업

 

한 제품이 성공하기 시작하면 다양한 라인업이 생기기 마련이죠. 역시 제트스트림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프리미어 라인도 생기기 시작합니다. 일단 제트스트림의 최저가 가격의 제품인 제트스트림 101이 있습니다. 101은 캡 형식입니다. 보통 또깍또깍하는 볼펜은 노크식이라고 합니다. 영어로는 리트랙터블이라도 합니다. 심굵기는 0.7과 1.0이 있습니다. 그리고 멀티펜이 있고 한 자루에 삼만원 하는 퓨어 몰트도 있습니다. 무슨 위스키를 숙성한 통으로 재가공했다나 뭐래나

https://coupa.ng/buiEnp

피엔에이치디자인 제트스트림 101 유성볼펜 1.0mm 블랙+레드+블루 3자루 묶음

COUPANG

www.coupang.com


부드러운 손글씨, 역동적인 선들의 캘리그라피

 

부드러운 필기감으로 필기를 오랫동안 해도 피로감이 덜 쌓이고 부드럽기 때문에 손목을 쓰는 스타일이 아닌 팔을 돌리는 역동적인 선을 만드는 캘리그라피에도 잘 어울립니다. 그럼 제가 제트스트림으로 적은 손글씨 이미지를 올려볼게요. 

 


 
저는 개인적으로 멀티펜을 좋아하진 않기 때문에 멀티펜은 제외시켰습니다. 
볼펜을 고르는 데 있어서 도움이 됐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그럼 즐거운 손글씨 하세요.

 

728x90
반응형